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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334번: 철로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3334아이디어각 사람들의 집과 사무실에 상관 없이 선분 상 왼쪽에 있는 곳을 튜플의 왼쪽에 둔다. (x, y) -> x 스위핑 방식 : 사람들 case를 정렬한 후, 각 case마다 오른쪽 점을 기준으로 한 철로를 옮기면서 철로 별 case가 얼마나 있는지 계산한다.case 정렬철로 안에 있는지 판별을 오른쪽 점인 y를 기준으로 판별하므로, y값을 기준으로 오름차순으로 정렬한다.철로 좌표 = (start, end)우선순위큐 사용 철로 안에 case가 있으면, 해당 case를 queue에 push한다.철로 안에 없는 new case 차례라면 철로를 옮겨야 한다.철로를 new case의 end값을 기준으로 설치한다고 가정이 때, 새 철로 start..

코테풀이/백준 2025.10.18

2170번: 선 긋기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170아이디어start와 end는 각각 이어지는 긴 선분의 처음과 끝 부분이다.튜플 (x, y)에서 x가 end보다 큰 경우, 새로운 선분임으로 취급한다.이 때, 새 선분 이전까지의 선분 길이를 정답에 더한다.이후 start와 end를 갱신한다.일부만 포함된 경우, end값만 y로 갱신한다.완전히 포함된 경우 선분 길이에 영향이 없으므로 아무 행동을 취하지 않는다.#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170# sweepingimport sysN = int(input())lines = [0] * Nfor idx in range(N) : x, y = map(int, sys.stdin.readline().split()) ..

코테풀이/백준 2025.10.18